Part 1 - 기업분석
Part 2 - 기업가치평가 실무
Part 3 - 기업가치평가의 활용
Part 4 - 가치평가 실습

CH 3 – 2 기업분석 실무 중 “기업의 내부역량 분석”

 

학습목표

▶매출액의 증감요인 분석

▶기업의 내부역량 분석 방법론

 

핵심정리

▶기업분석의 두 번째 단계는 실적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분석하는 것

  • 실적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기업의 내부역량과 외부요인으로 구분

▶내부역량의 분석 방법론

  • 매출 증대를 위해 제품의 가격을 올리고, 판매량을 늘려야 하며, 제품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해야 함
  • 가격을 올리기 위해 차별화된 기술, 브랜드, 또는 시장점유율을 확보
  • 판매수량을 늘리기 위해 고객 다변화 능력을 보유
  • 제품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기 위해 효율적인 연구개발과 M&A를 진행