강의로 돌아가기
기업가치평가와 기업분석 실무
0% 완료
0/0 단계
-
샘플 레슨 들어보기 [무료]2 주제
- Part 1 - 기업분석CH 1 - 투자분석에서 기업가치평가의 역할4 주제
-
CH 2 - 기업분석으로의 접근5 주제|1 퀴즈
-
CH 3 - 기업분석 실무7 주제|1 퀴즈
- Part 2 - 기업가치평가 실무CH 4 - 기업가치평가 방법론과 재무제표 분석7 주제|1 퀴즈
-
CH 5 - DCF의 할인율 계산7 주제|1 퀴즈
-
CH 6 - 매출액과 비용의 추정6 주제|1 퀴즈
-
CH 7 - 잉여현금흐름과 DCF 엑셀 모델링7 주제|1 퀴즈
-
CH 8 - 상대가치평가의 이해와 활용8 주제|1 퀴즈
- Part 3 - 기업가치평가의 활용CH 9 - 기업유형에 따른 가치평가의 활용4 주제|1 퀴즈
-
CH 10 - M&A 가치평가4 주제|1 퀴즈
-
CH 11 - 기술기업의 질적평가5 주제|1 퀴즈
-
CH 12 - 기업가치평가의 활용3 주제
- Part 4 - 가치평가 실습CH 13 기업분석과 기업가치평가 시뮬레이션3 주제
CH 3 – 2 기업분석 실무 중 “기업의 내부역량 분석”
수업 진행률
0% 완료
학습목표
▶매출액의 증감요인 분석
▶기업의 내부역량 분석 방법론
핵심정리
▶기업분석의 두 번째 단계는 실적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분석하는 것
- 실적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기업의 내부역량과 외부요인으로 구분
▶내부역량의 분석 방법론
- 매출 증대를 위해 제품의 가격을 올리고, 판매량을 늘려야 하며, 제품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해야 함
- 가격을 올리기 위해 차별화된 기술, 브랜드, 또는 시장점유율을 확보
- 판매수량을 늘리기 위해 고객 다변화 능력을 보유
- 제품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기 위해 효율적인 연구개발과 M&A를 진행