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H 3 – 2 기업분석 실무 중 “기업의 내부역량 분석”
학습목표
▶매출액의 증감요인 분석
▶기업의 내부역량 분석 방법론
핵심정리
▶기업분석의 두 번째 단계는 실적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분석하는 것
- 실적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기업의 내부역량과 외부요인으로 구분
▶내부역량의 분석 방법론
- 매출 증대를 위해 제품의 가격을 올리고, 판매량을 늘려야 하며, 제품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해야 함
- 가격을 올리기 위해 차별화된 기술, 브랜드, 또는 시장점유율을 확보
- 판매수량을 늘리기 위해 고객 다변화 능력을 보유
- 제품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하기 위해 효율적인 연구개발과 M&A를 진행